본문 바로가기

산다/독일정착 & 생활

독일에서 집 임대시 필요한 문서

독일에서 집 임대시 필요한 문서를 알아보겠습니다

 

집을 임대하기 위해서는 집을 찾고(인터넷이나 부동산방문) 지원을 해야합니다.
지원시 같이 제출해야하는 서류목록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▶지원서 Bewerbungsbogen 혹은 Selbstauskunft

집주인이나 각 부동산마다 원하는 양식이 있습니다. 없다면 아래문서(다운로드)를 작성해 가는것이 좋습니다.

혼자 집을 임대하시는 경우라면 Mietinteressent칸만 작성하시면 됩니다. 
사회적 재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를 판단하는 페이지입니다. 이 외에 흡연여부, 애완동물의 유무도 알려주시면 좋습니다. 

 

▶최근 3개월 월급증명서 혹은 재정증명서

 

▶SCHUFA 

마이너스통장이나 빚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. 거주지등록 후 은행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. 여기(링크)에서 공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 편하게 하시려면 immobilien이모빌리언 싸이트를 통해 등록하시면 등급이 올라가 집 지원시 연락이 더 잘오기도 합니다.

 

독일에서 구하는 첫 집이라면 상황설명을 잘 하시고 재정이 탄탄하다는것만 잘 증명하시면 됩니다. 단독원룸이나 집구하기가 힘드시다면 하우스쉐어(WG)를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. 

 

 

▼{독일에서 집구하기} 임대 아파트 매물을 어디서 찾을까? 어떻게 연락을 취해야 할까?▼

 

{독일에서 집구하기} 어디서, 어떻게?

임대 할 집을 어디서 찾아야 할까? 독일에서 가장 큰 웹플랫폼은 이모빌리언스카웃24(링크)이다. 가장 믿을만 하고 사기가 적다. 로그인 후 여러가지 서류를 업로드하여 쉽게 지원이 가능하다. WG

dokhan-cha.tistory.com